비흡연 여성의 폐암, 원인과 예방법 참고해두세요

 

폐에서 발생한 악성 종양인 폐암은 주원인이 흡연 시 신체에 쌓이게 되는 담배의 독성 물질이기에 흡연자인 경우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건강을 위해 금연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 비흡연자임에도 불구하고 폐암이 발생한 여성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만 있으므로 이번 시간에는 이런 비흡연 여성의 폐암에 관해 그 원인과 예방방법에 관해 이렇게 알려드리고자 하니 혹시 모를 만약의 경우를 위해 참고해두셨으면 합니다.

이처럼 비흡연 여성 폐암환자가 점차 늘어나게 되는 이유는 대기오염으로 인한 공기 중 미세먼지 등의 여러 대기오염물질과 음식 조리 시 발생하는 그을음 등의 오염물질이라고 세계 보건기구에서 발표했으니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이런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 비흡연자라고 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이 아니라 평소 대기오염 농도가 높다면 마스크 등을 착용하시고 가정에서 요리하는 경우에는 환풍기를 쓰거나 창문을 열어 환기해두는 것이 유용합니다.

비흡연 여성 폐암의 경우 예상하지 못하다가 폐암이 발병했기에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강하며 불안과 우울 중세가 극심하기에 평소 일상생활에서 더 주의하시고 비흡연자라도 폐암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서 혹시 모를 폐암 발생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